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내돈내산)

어린이김 (한살림 꾸러기김 + 베베쿡 어린이김)

한살림 김과 꾸러기김을 둘다 사보았는데요. 

한번 어린이 김이 어떤게 좋을까 싶어서 사보았어요. 전에 한살림김은 도시락김이라고해서 따로 어린이 구분없이 

있었는데 이번에 어린이김을 내놓았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사보았습니다.


가격을 비교하자면 
베베쿡 처음먹은어린인김 은 10봉지에 4,900원
한살림 꾸러기김은 3봉 1,700원

먼저 꾸러기김의 성분부터 보겠습니다.

 

 

내용량은 5그램이며, 김 54프로 현미유(태국산)36프로 기타수산물가공품 4.6프로 참기름 3.6프로 들기름 1.8프로

국산에 새우 함유네요.

 

현미유가 아무래도 말이 좀 많았잖아요. 착유법이라던가 한떄 태국산이 좀 안전하다고 많이 샀었는데

태국산 현미유로 구웠다니 참 섬세하네요.

 

소금 대신 새우분말, 멸치, 다시마로 맛을 내 아이들이 좋아하는 '꾸러기김'

특징

ㆍ 소금 대신 새우분말, 멸치, 다시마로 맛을 낸 아이들을 위한 김입니다.
ㆍ 염산처리 없이 지주식으로 건강하게 키워 채취한 재래김을 이용합니다.
ㆍ 한살림 참기름, 들기름과 해조류 특유의 감칠맛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고 고소합니다.
ㆍ 멸치, 다시마, 새우는 거제, 통영에서 어획하며 원물의 중금속 및 방사능 검사를 주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ㆍ 1봉 10매로 총 3봉을 담았습니다.

 

원재료ㅣ모든 성분을 알려드립니다

김54%(국산/지주식), 현미유36%(태국산), 기타수산물가공품4.6%{멸치(국산),다시마(국산),새우(국산)}, 참기름(국산), 들기름(국산)

 

이용방법

ㆍ 김을 잘라서 아이들이 먹는 요리에 고명으로 이용해도 좋습니다.

보관방법

ㆍ 실온보관
ㆍ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생산지 | 산식품

산식품은 산과 들과 바다와 사람을 살리는 식품을 꿈꾸며 1차 산지와 더불어 성장하는 가공산지로 해남과 신안의 전통 지주식 김과 국산 참기름, 들기름 등으로 조미김을 만듭니다. 조미김, 김자반볶음, 김부각, 다시마튀각 등 자연에서 거둔 좋은 재료 그대로, 고유의 풍미를 간직한 물품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다음은 베베쿡 어린이김을 보겠습니다.

국산 현미유로 구워졌네요. 

주의사항에 본제품은 산을 처리하지않고 생산된 김으로 새우, 바다벌레 등이 나올수있기 때문에 이물질을 제거하신후 섭취해주세요라고 써있네요. 한번 더 구워서 먹어야하는걸까요

 

 

 

장흥에 무산김으로 구웠다고 하며, 국내산 발효간장으로 맛을 내었다고 하네요. 전통기법으로 소금대신이라고하니

아이들몸에도 부담이 적을것 같아요. 

 

단계별로 나누어져있는데 저는 그냥 어린이김이라고 그냥 아무거나 샀는데 보니까 단계별로 맛도 다르더라구요.

개인적으로 히말라야 소금으로 구운 김이 참 궁금하네요.

아무래도 제가산 스텝1은 이유식을 끝내고 완료기에 접어들어 밥을 먹기시작한 아이들이 접하면 

참 좋을듯 싶습니다.

 

김이 엄마들한테도 굉장히 효장상품이잖아요 ㅎ


재료와 성분

전남장흥산 무산김 100프로

나트륨함량이 낮은 발효간장사용

국내산현미유, 참기름, 해조칼슘 첨가

무 식품첨가물


활용법

이유식을 막 끝내고 반찬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

다시 잘라줄필요없이 아이들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

나트륨이 많거나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는 분들

남기거나 버릴걱정없도로고 소포장

 

제가 산 처음먹는 어린이김 오리지널 1단계

중량 1박스 (10봉)

원재료 : 김 , 현미유(국산), 참기름(국산), 해조칼슘, 발효간장분말(국산)

특징 : 산처리제를 사용하지 않고 햇빛과 해품으로 말린 무산김에 발효간장

보관법 : 직사광선과 습기를 피하여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세요.

 

 김속 돌김속 해조류를 넓은 곳에 평평하게 펴서 말려서 사각형으로 잘라서 먹는 음식이며 그냥 먹거나 소금을 치거나 참기름을 발라서 구워 먹습니다. 주로 요리의 부재료로 쓰이며 을 싸 먹거나, 김밥으로 만들어 먹거나, 잘게 썰어 이나 탕 위에 고명으로 뿌려 먹기도 합니다. 청태, 감태, 해우(海羽), 해의(海衣), 해태(海苔)라고도 부르며, 한국 일본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음식재료입니다.

 

생물학적 의미

이 부분의 본문은 김속  돌김속입니다.

김은 홍조식물 보라털목 보라털과 김속  돌김속에 속하는 해조의 총칭으로 한국, 일본, 중국의 바다에서 암초 위에 자라난다. 마치 이끼처럼 자라나며 길이는 14~25 cm 너비 5~12 cm 정도이며 긴 타원 모양이며 가장자리에 주름이 있고 윗부분은 갈색 아랫부분은 푸른 녹색입니다. 10월 무렵부터 보이기 시작하여 겨울에서 봄을 거치는 동안 자라나고 날이 따뜻해지면 보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김에는 단백질이 많이 들어 있는데, 마른 김 5장에 들어 있는 단백질 양이 달걀 1개에 들어 있는 양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을 비롯하여 비타민도 많이 들어 있으며, 소화도 잘 되기 때문에 아주 좋은 영양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다시마,미역,파래,멸치등과 더불어 요오드 함유식품으로도 알려져있다고 합니다.

한편, 김에 든 수용성 식이섬유인 포피란(porphyran)이 동맥경화 고혈압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알려진 혈중 콜레스테롤을 저하시켜 주고, 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해 배변을 잘 되게 해준다고 합니다.